브랜드 업체가 온라인 시장의 브랜딩마케팅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온라인시장에서 브랜딩 마케팅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 즉 누구나 알 수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일관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시장에서 브랜드업체는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은 품질, 빠른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 이미지, 광고의 카피와 같은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서 구매결정을 내릴 수 있게 비즈니스 적으로 도와줍니다.
고객은 자신이 신뢰하는 브랜드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것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딩 마케팅은 브랜드업체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눈에 띄고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인상을 남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SNS 채널, 블로그 등 어떠한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든 브랜드 마케팅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업체는 수년간의 경험과 실적을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온라인시장에서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업은 고유한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1.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잘 만들어진 브랜드는 고객에게 여러 채널에 걸쳐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 접촉이 온라인쇼핑몰, SNS , 오프라인 채널이든 고객은 브랜드로부터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고객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자신에게 맞는지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라고 하면 주부에게 관심을 받기위해서 필요한 메시지, 이미지 및 메세지의 유형을 알고 있습니다.
2.고객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명확한 메시지와 가치를 보여줄 능력을 갖춘 브랜드는 해당 브랜드에 공감하는 잠재 고객을 끌어당겨 비용이 많이 드는 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의 비용을 줄여줍니다. 또한 인지도 있는 브랜드는 고객 신뢰도와 반복 구매를 장려하는데, 이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비용 효율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객 확보에 소요되는 비용은 유지 비용보다 5배 더 높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한 고객은 바이럴을 통해 추천할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구매 비용이 0이 됩니다.
3.챔피온은 고객과 함께 변화하며 브랜드 가치를 올립니다.
최고의 브랜드는 고객에 대한 특정 기대치(예: 별 5개, 최고의 서비스 또는 빠른 배송)를 구축하고 고객 기반을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업체는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에 참여하고 경쟁을 모니터링하며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업체가 온라인 시장의 성공하는 방법
1.최고의 온라인 채널에 집중하세요.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끌기보다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타겟 접근 방식을 취하는 기업은 더 높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는 기업이 고객 인구 통계, 선호도, 행동 및 구매 습관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 업체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타겟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고, 개인화된 제품 추천을 생성하고, 사용자 경험을 맞춤화하여 최고의 채널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끈질기게 브랜드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일관성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여기에는 고객에게 꼭 맞는 일관된 메세지부터 제품 품질 보증까지 모든 것이 수반됩니다.
브랜드 색상, 타이포그래피, 로고 사용 및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기타 요소를 규정하는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를 개발합니다. 웹사이트 카피, SNS 게시물, 이메일 마케팅 전략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에 부합하는 일관된 목소리를 갖도록 합니다.
3.최고의 스토리 텔러가 되야 합니다.
스토리텔링이란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면서 청중을 사로잡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과 교감할 수 있는 연결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의 스토리텔링은 제품 설명, 브랜드 메시징, 소셜 미디어 게시물, 브랜드 창립 스토리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가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재료만을 고집한다면 그 이유를 제품에 잘 설명하고, 환경오염을 극복하기 위한 브랜드의 약속을 제품에 어떻게 반영하는지 제대로 설명해야 합니다.
4.모든 채널에 브랜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부터 결제, 고객 지원까지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응집력을 유지하세요.
- 브랜드 가치 정의: 브랜드는 무엇을 상징하는가? 창업자의 의도는 무엇인가? 브랜드 가치는 회사의 사명, 비전, 성격을 반영해야 합니다.
-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 개발: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는 타이포그래피, 색상 팔레트, 이미지, 목소리 톤 및 기타 브랜드 요소를 포함하여 브랜드에 대한 시각적 지침을 설명하는 문서입니다.
- IT 기술 사용: IT 도구는 채널 전반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제품 가격을 모니터링 함으로서 브랜드 이미지의 가치 하락을 막아줍니다.
5.제품의 품질을 높여야 합니다.
일관된 품질의 제품에 대한 평판을 쌓아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세요. 결함 테스트, 모든 구성 요소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제품이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등 철저한 품질 관리 검사를 수행하여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드 구축을 하기 위한 방법
1.검색엔진최적화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을 최적화하면 가시성이 향상되어 고객이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고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검색 엔진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사이트는 더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또한 브랜드업체가 자신의 웹사이트로 타겟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구매 의도가 있는 검색자입니다.
2.콘텐츠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가 권위 있는 정보 소스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아웃도어 장비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캠핑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이나 올바른 하이킹 신발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과 비디오를 게시하여 아웃도어 애호가들이 꼭 찾는 리소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 커넥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3.SNS
브랜드업체는 SNS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미지, 비디오, 블로그 게시물, 고객 리뷰와 같은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회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에게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고, 고객 스토리를 강조하거나, 교육적/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NS 광고는 브랜드가 특정 고객 세분화 후 타겟팅하여 올바른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온라인가격모니터링
온라인쇼핑몰에서 최소광고가격 시행에 관한 정책은 브랜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위반을 감지하고 해결하는 방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니터링 도구나 정책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최소광고가격은 제조업체와 판매자 간의 합의이므로 실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관련이 없으며 그들도 위반여부에 관해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위반 건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소광고가격 위반자를 적극적으로 탐지하는 것은 브랜드의 몫입니다.
자동화된 가격 추적 및 위반 탐지 서비스는 최소광고가격 위반이 브랜드에 큰 문제가 되기 전에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정교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나 서비스의 출현으로 최소광고가격 정책 시행 환경도 변화되었습니다. 이제 브랜드는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고급 모니터링 도구나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러 온라인쇼핑몰에서 가격을 추적하고 위반 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식별하며 시행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온라인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은 아주 중요합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고객 신뢰도를 키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출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잘 만들어진 브랜드는 온라인 비즈니스가 명확한 정체성과 브랜드업체의 전략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대상 고객과 더 쉽게 연결하고 모든 접점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서 회사의 고유한 제품전략을 보여주고 목표 시장에 공감할 수 있는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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