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업체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야하는 효과적인 가격정책
현재 온라인 시장은 브랜드 업체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 해야만 하는 전쟁터로 변모했습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선제적인 가격 정책 전략을 채택하는 것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려는 브랜드 업체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핵심도구가 되었습니다.
마케팅을 하기위해서 많이 사용 되는 최소 광고 가격 과 권장 소비자 가격의 미묘한 차이를 파악하는 것은 제품 가격을 전략적으로 책정하고 이윤을 보호하며 브랜드 이미지의 무결성을 유지하려는 기업에게는 꼭 필요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 최소광고가격과 권장소비자 가격이란 무엇인가?
- 최소광고가격과 권장소비자 가격은 같은 의미인가?
-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어떻게 적용하는가?
최소광고가격 정의
최소 광고 가격은 온라인 셀러가 특정 제품을 광고할 수 있는 최저 가격입니다. 브랜드업체가 설정한 최소광고가격은 제품 가격이 사전 결정된 금액 이하로 책정되지 않도록 하여 브랜드 가치와 이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어, 브랜드가 운동화를 판매하고 운동화 중 하나의 최소광고가격을 10만원로 설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즉, 어떤 소매업체도 온라인이나 매장에서 910만원 미만의 운동화를 광고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셀러가 브랜드 제품 운동화를 더 높은 할인율로 광고하고 최소광고가격 이하로 할인하려고 한다면 이는 브랜드업체의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직접적으로 위반하는 것이므로 브랜드업체는 이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책정방법
오프라인 소매업체, 온라인 소매업체, 유통업체(있는 경우) 및 대상 고객을 포함한 수많은 집단의 이익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의 최소광고가격을 설정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업체의 산업, 틈새 시장, 시장 지위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최소 광고 가격을 제시하는 정해진 공식이나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최소광고가격을 계산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절대로 자신의 이익을 줄여서는 안됩니다.
- 여러분의 브랜드 제품의 가치, 대중적 이미지와 품질을 반영해야 합니다.
- 온라인 셀러, 유통업체도 충분한 이익을 남겨야 합니다.
최소광고가격 이하로 제품을 팔아도 되나요?
=> 절대 그래서는 안됩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 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판매자와 소매업체가 브랜드 업체가 설정한 최소광고가격 이하로 판매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소매업체가 최소광고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광고하는 경우, 브랜드나 제조업체는 해당 소매업체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공식 판매자 자격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브랜드업체나 생산업체에서 최소광고가격을 사용하나요?
최소광고가격 정책 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판매자와 소매업체가 브랜드 업체가 설정한 최소광고가격 이하로 판매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소매업체가 최소광고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광고하는 경우, 브랜드나 제조업체는 해당 소매업체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공식 판매자 자격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을 적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최소광고가격을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고객이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일한 제품 가격을 볼 수 있으므로 브랜드 가치가 향상됩니다.
- 소매업체가 다른 판매자와 지속적인 가격 전쟁을 벌이는 대신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많은 성과를 내는 건전한 소매업체와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단기 이익만을 추구하는 불량 판매자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제품 판매를 통한 마진을 안정화하고 수익 예측을 더 쉽게 만듭니다.
권장소비자가격의 정의
권장소비자가격은 제조업체가 판매자에게 권장하는 제품의 판매 가격입니다. 정가 또는 판매가격이라고도 하는 이 가격은 다른 매장에서도 가격을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소매업체가 항상 권장소비자가격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항상 권장소비자가격을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권장소비자가격은 제조업체나 브랜드업체가 제공하는 ‘권장하는’ 가격입니다. 이는 판매자가 제품에 대한 적절한 판매 가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고객은 제품에 대해 적절한 가격을 지불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권장소비자가격으로만 판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판매자는 판매 시즌 동안 재고를 진열대에서 옮기거나 더 많은 판매를 원할 경우, 권장소비자가격 아래로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판매자는 제품이 인기가 있어 빨리 품절되는 경우 권장소비자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권장소비자가격과 최소광고가격은 같은 의미인가요?
권장소비자가격과 최소광고가격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제품 가격의 유형입니다.
최소광고가격은 제품을 광고할 수 있는 최저 가격만 고려한 반면, 권장소비자가격은 브랜드에서 권장하는 판매 가격입니다. 판매자는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최소광고가격 보다 낮은 수준의 제품 광고는 계약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심지어 브랜드의 법적 조치를 취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권장소비자가격은 브랜드가 제시하는 가격일 뿐 판매자는 이를 따르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판매자에게 브랜드 업체가 제품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격을 알려줍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판매자가 고객에게 올바른 가격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와 같습니다.
최소광고가격은 실제로 권장소비자가격을 보호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려고 한다면 제품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광고되는 것을 바라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여러분이 판매하려는 제품이 권장소비자가격 만큼 가치가 전혀 없다고 하는 것을 광고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잘못된 행위입니다.
최소광고가격은 제품 가격 책정의 최소값인 반면, 권장소비자가격은 소매업체에 최적의 이윤을 유지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제품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참고할 수 있는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어떻게 적용하나요?
온라인쇼핑몰에서 최소광고가격 시행에 관한 정책은 브랜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위반을 감지하고 해결하는 방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니터링 도구나 정책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최소광고가격은 제조업체와 판매자 간의 합의이므로 실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관련이 없으며 그들도 위반여부에 관해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위반 건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소광고가격 위반자를 적극적으로 탐지하는 것은 브랜드의 몫입니다.
자동화된 가격 추적 및 위반 탐지 서비스는 최소광고가격 위반이 브랜드에 큰 문제가 되기 전에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정교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나 서비스의 출현으로 최소광고가격 정책 시행 환경도 변화되었습니다. 이제 브랜드는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고급 모니터링 도구나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러 온라인쇼핑몰에서 가격을 추적하고 위반 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식별하며 시행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업체의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완전히 준수하도록 하려면 직원을 교육하고 채널 간 가격 일관성을 보장하며 가격을 추적하거나 위반 사항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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