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에서 최소광고가격 준수가이드
가격은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의 속성입니다. 다양한 브랜드가 온라인쇼핑몰 사이트에서 자사 제품에 대해 부과하는 가격이 자사의 시장 이미지를 적절하게 반영 하기를 원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온라인셀러의 가격을 더 잘 통제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구현하고 MAP 준수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준수하는지 알아봅시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무엇인가?
최소광고가격은 온라인셀러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청구할 수 있는 최소 금액입니다. MAP 가격은 실제 판매 가격을 결정하지는 않지만 최저 가격 집행을 나타내며, 제품 광고가 허용되는 최저 가격을 설정합니다.
더 나아가 최소광고가격 준수는 온라인셀러가 광고된 제품 가격을 제조업체가 지정한 최소 가격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발 브랜드는 최소광고가격을 10만원으로 설정한다면. 온라인셀러가 가격을 준수하려면 10만원 미만의 신발 광고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최소광고가격을 위반하는 경우 패널티 정책
많은 브랜드와 제조업체가 사전에 고지한 최소광고가격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즉, 온라인셀러가 최소광고가격 정책 준수를 위반하는 경우, 최저 가격 이하로 제품 광고나 판매를 중단하라는 중단 통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지를 무시하면 브랜드는 온라인셀러에게 패널티를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최소 광고 가격 준수 패널티에는 공급 중단, 소매업체 계정 또는 유통 계약 해지, 계약 위반 또는 상표권 침해에 대한 금지 명령 또는 소송도 포함됩니다.
브랜드나 생산업체는 모든 이러한 패널티가 포함된 가격정책을 사전에 온라인셀러에게 고지합니다.
최소광고가격 VS 권장소비자가격
제조업체와 브랜드업체는 종종 제품 판매에 권장되는 가격인 MSRP(권장소비자 가격)를 설정합니다. 이 가격은 MAP 규정을 위반하지 않고도 좋은 이익 마진을 누릴 수 있는 현실적인 가격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최저 가격이 아닙니다.
최저광고가격 준수와 달리 권장소비자 가격 준수는 필수가 아닙니다. 제안된 가격이나 다른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유일한 MSRP 이점은 다양한 소매점에서 제품의 일관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항상 MSRP 준수를 보장하는 것은 경쟁 및 마케팅 전략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 준수가 중요한 이유
브랜드 가치. 소비자는 높은 가격을 품질과 연관시킵니다. 온라인셀러가 어떤 품목을 비정상적으로 낮은 가격에 판매하면 소비자는 필연적으로 그 제품의 가치가 더 낮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온라인셀러가 최소광고가격 준수의 도움으로 브랜드는 소비자가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동일한 기회보장. 때때로 브랜드는 더 낮은 비용으로 제품을 판매할 때에도 더 큰 이익 마진을 얻을 수 있는 온라인셀러로부터 오프라인 파트너를 보호하기 위해 가격 준수를 요구합니다. 온라인 몰 최소광고가격 모니터링은 모든 소매업체의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마련하고 오프라인 파트너가 제품 판매를 통해 계속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수익성. 최소 광고 가격 준수는 또한 한 소매업체가 품목에 대해 대폭 낮은 가격을 광고하기로 선택한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이익 마진 손실로부터 모든 소매 파트너를 보호합니다. 한 소매업체가 품목을 할인할 때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려면 이를 따라야 합니다. 그러나 시장의 모든 가격이 너무 낮게 떨어지면 귀하와 다른 소매업체는 이익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최소광고가격 준수를 위한 모니터링 서비스
최소 광고 가격 모니터링은 브랜드 업체가 온라인셀러가 가격 계약을 이행하는지 감독하고 이를 위반하는 파트너에게 집행 서한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모니터링에는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브랜드는 가격을 수동으로 모니터링하거나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에 신고한 온라인 셀러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광고가격 준수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최소광고가격 모티터링 서비스의 장점
MAP 모니터링 서비스는 최소 광고 가격 추적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가격 전략 시행을 돕습니다. 이 서비스는 해당하는 채널의 가격을 검색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인기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조업체 또는 브랜드 업체가 정한 최소 광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광고하는 위반업체 식별합니다.
- 규정 준수 상태에 대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맵 대시보드가 제공됩니다.
- 온라인셀러가 MAP 가격 지침을 위반할 때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알림을 제공하여 브랜드가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부 서비스는 판매자가 위반할 때 자동으로 경고하고 규정 준수를 위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소매업체의 신원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최소광고가격 준수 모범사례
- MAP 정책 이해 – 성공적인 MAP 규정 준수의 첫 번째 단계는 정책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가치와 MAP 가이드라인을 연구하세요.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어떤 처벌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 직원 교육 제공 – 가격 정책 및 판매에 직접 관여하는 직원에게 충분한 훈련과 교육을 제공합니다. 가격 책정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브랜드의 제한 사항을 인지하고 위반 사항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모니터링 및 추적 – 제품 가격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추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MAP와의 편차를 식별합니다.
- 공급업체와 소통 – 정책에 관해 공급 파트너와 반드시 소통하세요. MAP 정책의 변경 사항 및 업데이트에 대해 항상 최신 정보를 얻으세요.
- 기록 유지 – 가격 데이터(적격 제품의 기본 가격 포함)에 대한 자세한 기록을 유지합니다. 공급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유지하세요. 이 문서는 오해가 있는 경우 규정 준수의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채널에서 일관되게 가격을 책정합니다. 모든 판매 채널에서 제품 가격을 일관되게 유지하여 모든 가격이 제품 피드 도구를 통해 설정된 MAP에 맞춰 유지되도록 합니다.
- 즉각적인대응 – MAP 위반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하십시오. 가격을 조정하고, 공급업체와 소통하여 불일치를 수정하거나,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여 지속적인 규정 준수를 보장하세요. 일시적으로 가격을 숨기거나 ‘가격 문의’ 기능을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기억해야할 점
최저 광고 가격(MAP)은 브랜드 무결성을 보호하고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며 오프라인 매장과 전자 상거래 매장 모두의 수익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권장소비자가격과 달리 최소광고가격 책정 전략은 법적 책임을 암시하며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소송을 당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공급업체의 MAP 정책을 완전히 준수하도록 하려면 직원을 교육하고 채널 간 가격 일관성을 보장하며 가격을 추적하거나 위반 사항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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