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업체가 온라인에서 성공하기 위한 조건 : 최저광고가격 정책의 이해와 사용
온라인 시장에서 가격은 기업의 매출과 이익을 결정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가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기 때문에 온라인 비즈니스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3년 대한민국 월간 온라인 쇼핑 매출은 월 20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온라인시장의 성장은 무단 판매 및 위조와 같은 불법 활동도 증가할 것이며 브랜드의 판매 및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일부 온라인판매자는 브랜드 소유자가 정한 최저 가격 계약(MAP 정책이라고도 함) 이하로 제품을 판매하는 등의 불법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업체가 온라인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반드시 최저광고가격(Minimum Advertised Price) 정책이 제 역할을 발휘해야 합니다.
최저광고가격 정책이란 무엇인가?
최소 광고 가격(MAP) 정책은 브랜드가 온라인판매자나 소매업체가 제품을 광고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최소 가격을 결정하는 정책입니다. 이러한 정책은 브랜드 소유자가 브랜드 평판을 보호하고 수익 마진을 유지하는 동시에 모든 소매업체의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판매자가 가격을 너무 낮게 책정하면 기업이 비용을 충당하지 못하고 수익을 내지 못하고,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이 낮다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가격을 너무 높게 설정하면 고객은 다른 싼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기업이 사업을 유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관련된 모든 당사자의 마진이 감소하고 이익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기업이 장기적으로 경쟁력과 수익성을 유지하려면 가격과 판매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최저광고가격 정책, 최저광고가격 정책의 중요성, 다양한 위반 사항, 브랜드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최저광고가격의 역할
최저광고가격 정책의 주요 역할은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온라인 판매업체가 가격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보장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최저광고가격 정책의 중요성
최근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가격은 고객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간주됩니다.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44%가 가격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으며 품질(19%), 편의성(12%), 브랜드 평판(10%)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브랜드업체는 다음과 같이 잠재적인 리스크가 발생하는 것을 대비해야 합니다.
- 가격 경쟁 방지: 온라인 판매업체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가격 전쟁에 참여하고 서로를 가격을 낮출 수 있으나 결국 제품의 인식 가치와 브랜드 평판을 손상시킬 수 있는 정도로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손실판매 방지: 온라인 판매업체가 특정 가격대 이하로 제품을 대폭 할인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로 인해 브랜드는 동일한 이익 마진을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이익을 잃게 됩니다.
- 유통채널 통제: 최저광고가격 정책은 또한 유통 채널에 대한 통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소 광고 가격을 설정함으로써 브랜드 소유자와 유통업체는 어떤 온라인 판매업체가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도록 승인받았는지 통제할 수 있으며, 특정 기준을 충족하고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유지하는 승인된 온라인 판매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그들은 모든 제품이 공인 대리점을 통해 일관된 가격으로 판매되도록 보장합니다.
모든 온라인 판매업체는 제품을 판매하고 공정한 경쟁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최저광고가격 정책 적용의 장점
- 브랜드 가치 보호에 도움 :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고객 충성도와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합니다.
-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 보장 : 온라인 판매업체는 고객 서비스 개선, 고유한 가치 제안 제공 등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고객만족도 향상 : 모든 공인 온라인 판매업체에서 일관된 가격을 유지함으로써 고객은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공정한 가격을 받고 있음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 더 나은 온라인 판매업체- 브랜드 업체 관계 촉진 :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온라인 판매업체와 브랜드 소유자 모두를 위한 명확한 지침과 기대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두 당사자 간의 더 나은 의사소통과 협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간소화된 공급망 프로세스, 궁극적으로 매출 및 수익성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최저광고가격 정책이 잘 이행되는 지 모니터링
온라인 판매 업체가 최저광고가격 정책을 준수하는지 면밀히 관찰하세요. 위반 사항을 감지하고 필요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는 데이터 수집 및 가격 추적기를 통합하여 강력한 가격 모니터링 구성 요소를 제공하므로 온라인 가격 통제력 상실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입니다.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는 가격 추적을 자동화하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며 브랜드가 가격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가격 전략을 최적화하며 확립된 최저광고가격 정책 위반 및 위반 업체가 누구인지 감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는 웹사이트 및 마켓플레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AI와 머신러닝의 도움으로 가격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격 위반 사항을 찾아냅니다. 브랜드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통해 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가격 위반 사항을 실시간으로 식별하고 해당 판매가 인터넷에서 제거되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최저광고가격 정책 위반 시 가이드라인
최저광고가격 정책을 위반하는 온라인 판매업체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경고, 벌금 또는 소매업체 계약 해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인파트너사 교육
기업은 공인 소매업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정책의 이점에 대해 교육해야 합니다. 온라인 판매업체와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교육 및 훈련과 같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브랜드 평판을 보호하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공급업체의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완전히 준수하도록 하려면 직원을 교육하고 채널 간 가격 일관성을 보장하며 가격을 추적하거나 위반 사항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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