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만드는게 브랜드업체에게 중요한 이유
소매업체나 온라인셀러들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브랜드업체는 가격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만들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이 점점 더 많이 생기면서 많은 브랜드 업체는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효과적인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만드는 데 대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알아봅시다.
최소광고가격(Minimum Advertised Price)이란 무엇인가?
최저 광고 가격(Minimum Advertised Price : MAP)은 브랜드업체 소매업체가 자사 제품을 광고할 수 있는 최저 가격을 말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계략적으로 설명한 내용을 최소광고가격 정책이라고 합니다.
브랜드업체는 종종 소매업체가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수준으로 최소 광고 가격을 설정합니다. 그러나 브랜드업체는 이 정책이 광고된 가격만을 통제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는 소매업체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소광고가격 정책에 명시된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광고나 온라인 목록에는 더 낮은 가격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이란 무엇인가?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지속적인 가격 전쟁으로 인해 브랜드 제품의 가치가 하락하지 않도록 하면서 이윤이나 판매량을 늘리려는 소매업체들 사이에서 공평하게 경쟁이 되도록 보장하는 데 필요한 정책입니다.
만약 소매업체가 최소광고가격 이하로 제품을 판매한다면?
소매업체가 최저 광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광고하는 경우 브랜드는 해당 소매업체에서 제재를 가할 수 있게 사전에 협약을 해야합니다. 또한 제품 공급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려면 최소광고가격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이 브랜드업체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최소광고가격 정책 계약에 따라 소매업체는 해당 제품에 대해 표시할 수 있는 최저 거래 가격을 통보받으며 결과적으로 프로모션 일정 전반에 걸쳐 해당 제품에 대한 최소 거래 가격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또한 고객이 제품의 진정한 가치를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고객이 사기 제품을 보다 투명하게 식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세대를 출시했지만 이전 세대 제품의 최소광고가격을 조정하지 않으면 소매업체는 기존 재고를 처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브랜드업체가 판매 채널 전반에 걸쳐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구현해야 하는 5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브랜드 이미지 보호
최소광고가격정책이 없으면 소매업체는 매장 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광고하거나 웹 트래픽을 늘리거나 재고를 소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쇼핑몰 시장에서는 디지털 진열대 자리를 놓고 경쟁이 특히 치열합니다. 일부 판매자는 좋은 위치를 획득하고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브랜드 제품을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아주 낮은가격에 판매합니다.
이런 일이 너무 자주 발생하면 소비자는 브랜드나 제품의 평판 이미지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명품 브랜드와 고급 제품 라인에서는 특히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브랜드가 최소 광고 가격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소매업자 보호
일부 소매업체는 가격을 인하하고 싶어할 수도 있지만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도입하면 다른 리셀러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소매업체가 제품 가격을 인하하면 다른 소매업체도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일 경쟁은 결국 소매 마진을 잠식할 것입니다. 소매업체가 브랜드 제품을 재고로 보관하는 것이 더 이상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마련하면 브랜드에 어느 정도 통제권이 주어지고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브랜드가 최소광고가격정책을 만드는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소매업체와 브랜드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관계가 형성되면 소매업체가 다른 혜택과 함께 예상보다 빨리 신제품에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양측이 제품의 현재 인기와 관련성에 맞춰 정기적으로 최소광고가격을 자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3.판매채널 증가
소매업체의 최소 마진을 보호함으로써 브랜드업체 는 자사 제품을 재고로 보관하는 채널과 판매자의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소매업체를 위한 공평한 경쟁을 할 수 있게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소규모 회사와 규모가 큰 소매업체라도 공정하게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광고할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소매업체들의 호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매업체들은 대형 소매업체와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브랜드업체의 최저광고가격 정책을 높이 평가하고 좋아할 것입니다. 이는 대형 소매업체와도 경쟁이 가능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이 있으면 더 이상 단순한 권장 가격이 아니라 시행 가능한 가격이 됩니다.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세대를 출시했지만 이전 세대 제품의 MAP 가격을 조정하지 않으면 소매업체는 기존 재고를 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4.정확한 판매추이 분석
모든 소매업체가 서로를 덤핑으로 경쟁하는 대신 유사한 가격대 내에서 경쟁이 되면 브랜드 업체가 제품 성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덤핑으로 판매를 촉진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업체는 어떤 제품이 성과가 좋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 행동 타겟팅 실수, 마케팅 성공 및 소매업체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브랜드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보다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주문형 제품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5.불량판매자와 불법행위의 감소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가격입니다. 모두가 되도록이면 제일 싼 가격으로 구매를 원합니다. 소비자가 브랜드업체의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동일한 적절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것이라고 가정할 수 있지만 최저광고가격 정책 위반을 업체를 가만히 놔두면 소비자는 브랜드업체의 제품에 대한 평가는 나빠질 것입니다.
불량 판매자가 덤핑으로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면, 점점 더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와 연관되는 나쁜 경험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과적인 최저광고가격 정책을 구현하게 되면 불량스러운 가격이 제거되고 공정하게 경쟁을 할 수 있게됩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어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가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효과적으로 최저광고가격 정책을 만드는 방법
다음은 브랜드업체가 제품에 대한 최소 광고 가격을 구현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실행전략입니다.
1.브랜드 업체에 적합한 고유한 최저광고가격 정책조안 작성
일반적인 최저광고가격 정책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보다 브랜드가 특정 요구 사항과 문제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유한 최저광고가격 정책을 만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최저광고가격 정책이 효과적이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자신의 비즈니스에 반대되는 지침을 만들게 될 수 있습니다.
2.소매업체와 상의금지
브랜드 업체는 단독으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만들어야 합니다. 소매업체와 협의하거나 프로세스에 참여하는 경우 이는 가격 담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제3자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요청하지 마십시오.
3. 모범 소매업체에게 적절한 보상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시행할 때 많은 브랜드업체는 규정을 준수하는 소매업체가 마케팅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금도 도입합니다.
이러한 추가 재정 지원은 규정을 준수하는 소매업체가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소매업체가 위반 후 협력 자금을 반환하도록 강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규칙을 준수하도록 장려할 수도 있습니다.
4.계절적으로 특정제품 면제고려
블랙 프라이데이와 같은 대규모 세일 행사 기간 동안 일부 브랜드는 최저 광고 가격에 대한 규칙을 일시적으로 면제합니다.
이는 소매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들 사이에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업체가 이러한 유연성을 가끔씩만 제공한다면 브랜드의 평판과 소매업체의 수익성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5.소매업체와 투명하게 소통
혼란을 피하고 소매업체와 브랜드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려면 새로운 최소광고가격 정책 출시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이해하기 쉬워야 하지만 법률 자문가가 문서에 법적 전문 용어를 도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더라도 브랜드는 체크리스트 비디오, 프리젠테이션 및 잘 설명된 브랜드 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정책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소매업체가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십시오.
6.포괄적인 검토 프로세스 만들기
모니터링 및 시행은 모든 최소광고가격 정책의 핵심 부분입니다. 소매업체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마켓플레이스, 가격 비교 사이트 전반에서 가격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위반이 발생하면 위반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세스도 마련되어야 합니다. 집행이 일관되지 않으면 전체 최소광고가격 정책이 훼손되고 소매업체가 이를 준수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소매업체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막는 것은 비생산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관계를 끊기 전에 모든 소매업체에 준수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많은 브랜드가 스리스트라이크아웃, 삼진법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저광고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란 무엇인가?
최소 광고 가격 모니터링은 시장의 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 전반에 걸쳐 온라인 제품 가격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입니다.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투명성과 관련된 주요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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